본문 바로가기

음식 효능

꽃게 효능과 칼로리, 영양성분

반응형

 

꽃게

 

절지동물문 갑각아문 연갑강 십각목 범배아목 단미하목의 동물입니다.

 

꽃게 칼로리

게 칼로리는 껍질을 제외한 순수 살입니다.

  • 꽃게 100g당 122kcal
  • 대게 100g당 60kcal
  • 홍게 100g당 49kcal
  • 털게 100g당 83kcal

영양성분 : 100g 기준

 

 

꽃게 효능

 

다이어트

풍부한 단백질이 함유되어 있지만 낮은 칼로리로 다이어트에 좋은 식품입니다. 다만 가격이 비쌉니다.

 

피부 미용

풍부한 미네랄과 비타민 성분이 함유되어 성분이 피부의 노화를 방지하고 피부 세포 재생을 촉진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젊고 탄력 있는 건강한 피부를 가꾸는 데에 좋습니다.

 

혈관질환 예방

키토산이 함유되어 콜레스테롤을 제거해줘 혈액순환이 원활해지고 부정맥, 뇌졸중, 심근경색 등의 혈관질환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골다공증 예방

칼슘이 함유되어 뼈를 튼튼하게 해 주고 골밀도를 강화시켜줘 골다공증 환자와 성장기인 아이들에게 좋은 음식입니다.

 

당뇨 예방

타우린이 다량으로 함유되어 혈당의 급격한 상승을 예방해주고 혈당조절에 도움을 주기에 당뇨에 좋습니다.

 

치매 개선

오메가 3이 다량으로 함유되어 뇌세포를 활성화시켜 두뇌건강에 도움을 주기에 치매 및 기억력 개선에 효과적입니다.

 

 

꽃게 부작용

 

나트륨 과다

꽃게에는 100g당 300mg의 나트륨이 함유되어 고혈압 환자는 주의해서 섭취해야 합니다.

 

찬 음식의 성질

게 찬 음식의 성질이라서 평소 몸이 차거나 변이 묽은 사람은 주의해야 합니다. 또한 생리, 임신 기간에는 섭취를 피해야 합니다.

 

 

꽃게 보관법과 손질법

 

꽃게 보관법

보관 온도는 -20℃~0℃, 보관일은 1개월이 적당합니다. 냉장 보관하거나 장기간 둘 때는 팩에 담아 랩으로 싸서 냉동 보관해줍니다.

꽃게 손질법

솔로 몸통 껍질을 깨끗이 문질러 닦고 흐르는 물에 깨끗이 씻어 조리해 먹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