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 효능

대하 효능과 부작용, 칼로리

반응형

 

대하

 

보통의 새우들보다 몸집이 큰 새우를 부르는 한자어다.

 

대하 칼로리와 영양성분
  • 대하 100g당 93kcal
  • 새우 100g당 93kcal

대하와 새우 칼로리를 찾아보니 칼로리가 동일하네요.

영양성분 : 100g 기준

 

 

대하 효능

 

면역력 강화


베타카로틴이라는 항산화제가 함유되어 체내 유해한 활성산소를 없애줘 외부의 세균이나 바이러스 등을 대항할 수 있는 면역체계를 강화시켜줘 면역력 강화에 효과적입니다.

 

콜레스테롤 수치 감소

오메가 3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고 혈액을 원활하게 흐를 수 있도록 도와줘 혈관의 건강에 효과적입니다. 그리고 지방산이 함유되어 혈관 내 혈액 흐름을 개선시켜줘 혈관벽을 강화시키기에 혈관을 건강하게 도와줍니다.

 

노화 예방

피수 아미노산인 아르기닌이 함유되어 신진대사를 촉진시켜줘 노화 예방에 효과적입니다. 그리고 성장호르몬의 분비를 촉진해 성장기 어린이에게 좋습니다.

 

골다공증 예방

칼슘이 다량 함유되어 뼈를 튼튼하게 해 주고 골밀도를 강화시켜줘 뼈 건강에 효과적입니다. 그리고 골밀도를 개선해줘 골다공증 등의 뼈 질환 예방에 좋습니다.

 

간 기능 개선

타우린이 함유되어 간에 유해한 독소를 배출하고 간이 정상적인 기능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기에 간 건강에 효과적입니다. 그리고 손상된 간을 회복시켜줘 숙취 해소에 도움을 줍니다.

 

뇌 건강

글리신이라는 아미노산이 함유되어 뇌의 상태를 안정화시켜줘 뇌 건강에 뛰어난 효과적입니다. 그리고 오메가 3가 두뇌건강에 좋기에 뇌 건강증진에 도움을 줍니다.

 

피부 미용

다양한 비타민과 무기질이 함유되어 피부 속 노폐물 제거와 영양을 효과적으로 공급해줘 피부 미용에 효과적입니다.

 

 

대하 부작용

 

통풍 환자는 주의

대하에는 퓨린의 함유량이 높아서 통풍을 앓고 계신 환자분들은 주의하셔서 섭취해야 합니다.

 

알레르기

갑각류 알레르기가 있다면 대하를 먹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심하면 목이 부어 숨쉬기가 어렵습니다.

 

신선도

대하의 배 부분이 까맣거나 새우 수염이 떨어져 있다면 싱하지 않은 것이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대하는 상하기 쉬운 음식이니 빠르게 섭취하지 않을 거라면 냉동 보관하셔야 합니다.

 

 

대하 보관법과 손질법

 

대하 보관법

보관 온도는 -20℃~0℃, 보관일은 1개월이 적당합니다. 보관법은 깨끗이 손질하여 냉동 보관하시면 됩니다.

 

대하 손질법

대하의 등 쪽 두 번째 마디에서 이쑤시개를 이용해 긴 내장을 빼내고 옅은 소금물에 흔들어 씻어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