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 효능

귤 효능과 부작용, 보관법

반응형

 

 

감귤나무 열매로 모양은 둥글 납작하고 빛깔은 주황 혹은 붉은색이다.

 

귤 칼로리와 영양성분
  • 귤 100g당 39kcal
  • 금귤 100g당 68kcal
  • 오렌지 100g당 40kcal

영양성분 : 100g 기준

 

 

귤 효능

 

면역력 강화

비타민C가 함유되어 몸의 성장과 철분 흡수를 도와줘 면역력 강화에 효과적입니다. 면역력이 높아지면 질병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콜레스테롤 감소

섬유질이 다량 함유되어 장에서 지질 흡수를 억제하여 콜레스테롤을 낮춰주며 콜레스테롤 수치 안정에 효과적입니다.

 

당뇨 개선

섬유질과 항산화 성분이 함유되어 혈중 지질 흡수를 억제해 당뇨 개선 효과적입니다.

 

혈관 건강

비타민 P와 칼슘이 함유되어 혈관을 튼튼하고 탄력적으로 만들어 혈관 질환을 예방하는데 효과적입니다. 특히 고혈압 개선 효능에 도움을 줍니다.

 

변비 개선

섬유질이 다량으로 들어 있어 소화 기능에 도움을 주고 장운동을 촉진하여 변비 개선에 효과적입니다.

 

뼈 건강

칼슘, 마그네슘, 인, 비타민A가 함유되어 뼈 건강에 효과적입니다. 뼈가 건강해지며 골다공증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피부미용

각종 비타민이 다량 함유되어 피부를 건강하게 유지해주며 피부 노화 예방에 효과적입니다.

 

 

귤 부작용

 

차가운 성질의 과일

신기하게도 귤껍질은 따듯한 성질이고 귤 과육은 차가운 성질을 가지고 있습니다. 평소에 몸이 찬 사람은 귤을 많이 먹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신장 주의

귤에는 소량의 수산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수산은 신장에 좋지 않은 영향을 줍니다. 귤을 과량으로 섭취하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귤 보관법과 손질법

 

귤 보관법

보관 온도는 18~25℃, 보관일 15일이 적당합니다. 상온에 보관하거나 냉장고에 보관해줍니다. 귤을 겹쳐서 보관하면 상하기 쉬우니 통풍이 잘 되도록 보관합니다.

 

귤 손질법

최근 귤껍질에는 농약이 묻어 있을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신선도를 유지하기 위해 피막제를 발라 놓은 것도 있으니 씻어서 섭취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농약과 피막제를 제거하기 위해 껍질에 소금을 발라 문질러 씻어야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