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 효능

꼬막 효능과 부작용, 영양성분

반응형

 

꼬막

 

돌조개목 돌조개과에 속하는 조개의 일종. 안다미조개라고도 한다.

 

꼬막 칼로리와 영양성분

꼬막 100g당 81kcal

영양성분 : 100g 기준

 

 

 

꼬막 효능

 

간 기능 개선과 숙취 해소

꼬막에 타우린과 베타인 성분이 함유되어 간의 해독과 간의 피로를 풀어주기에 간 기능 개선에 효과적입니다. 간의 해독 작용을 도와 숙취 해소에 도움을 줍니다. 그리고 베타인 성분은 지방간을 예방하는데 효과적입니다.

 

피로 해소와 기력 보충

꼬막에 타우린과 비타민B 성분이 함유되어 에너지 생성을 돕고 신진대사를 촉진하기에 피로 해소와 기력 보충에 효과적입니다.

 

혈관 건강과 혈관 질환 예방

타우린 성분은 혈전 생성 억제와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줘 혈액 순환에 도움을 주기에 혈관 건강에 효과적입니다. 건강해진 혈관 덕분에 각종 혈관 질환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빈혈 예방과 개선

꼬막에 철분이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빈혈 예방과 개선에 효과적입니다. 임산부들은 철분이 부족한데 꼬막을 섭취하면 건강 관리에 도움을 줍니다.

 

성장기 어린이 성장 발육에 도움

꼬막에 단백질,  비타민, 필수 아미노산, 칼슘 성분이 함유되어 성장 발육과 골격 형성에 도움을 주기에 성장기 어린이의 성장 발육에 효과적입니다.

 

면역력 강화


꼬막에 핵산이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면역력 강화에 도움을 주기에 바이러스와 세균으로부터 몸을 지켜줍니다. 일교차가 심한 가을이나 추운 겨울에 꼬막을 섭취하면 좋습니다.

 

다이어트

꼬막에 단백질, 필수 아미노산, 미네랄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고 칼로리가 낮기에 균형 잡힌 다이어트에 효과적입니다. 

 

 

꼬막 부작용

 

차가운 성질의 음식

꼬막은 차가운 성질의 음식으로 평소에 소화가 불량을 가지고 있는 사람은 섭취를 주의해야 합니다. 그리고 평소 몸이 냉하거나 피부가 건조한 사람은 과다 섭취를 하면 안 됩니다. 

 

 

꼬막 보관법과 손질법

 

꼬막 보관법

보관 온도는 -20℃~0℃, 보관일은 15일 적당합니다. 꼬막을 데친 후 살만 발라 냉동실 또는 냉동 보관합니다.

 

꼬막 손질법

숟가락으로 꼬막의 뒷부분인 껍질 연결 부위에 대고 원을 그리듯 힘을 주고 틀어주면 꼬막 껍데기가 쉽게 벌어집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