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 효능

배추 효능과 칼로리, 부작용

반응형

 

배추

 

쌍떡잎식물 십자화목 십자화과의 두해살이풀.

 

배추 칼로리와 영양성분

배추 100g당 12kcal

 

 

 

배추 효능

 

뼈 건강과 골다공증 예방

배추에 칼슘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뼈를 튼튼하게 만들어주기에 골다공증 예방과 개선에 효과적입니다. 어린이들의 성장발육에도 도움을 줍니다.

 

항암작용

배추에 시니그린, 아이소사이오사이아네이트 성분이 함유되어 염증과 발암 물질을 억제해 각종 암으로부터 항암작용을 합니다. 시니그린은 배추의 겉잎보다 속잎에 많습니다.

 

눈 건강과 면역력 강화

배추에 비타민 A, 베타카로틴 성분이 함유되어 눈 건강을 증진시켜 안구 질환을 예방하고 면역력 강화에 도움을 주기에 면역력 강화에 효과적입니다.

 

피로 해소

배추에 비타민 C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신진대사를 촉진시키고 혈액 순환을 도와 젖산의 분비를 억제시켜 피로 해소에 효과적입니다.

 

피부 미용

배추에 베카로틴, 비타민 C 성분이 함유되어 항산화 작용을 하여 활성산소를 제거해 잡티, 주름, 기미 등을 방지하기에 피부미용에 효과적입니다.

 

장 건강

배추에 수분, 식이섬유가 다량 함유되어 장 운동을 도와주고 대장의 염증을 억제해 장 건강에 효과적입니다. 장 건강이 개선됨으로 변비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다이어트

배추에 수분, 식이섬유가 다량 함유되어 있고 칼로리가 낮기에 조금만 섭취해도 포만감을 느낄 수 있기에 다이어트에 효과적입니다.

 

 

배추 부작용

 

찬 성질의 음식

배추는 몸에 좋지만 찬 성질의 음식으로 평소에 소화 불량을 가지고 있는 사람이 섭취 시 설사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평소에 몸이 냉한 사람은 과다 섭취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배추 보관법과 손질법

 

보관법

보관 온도는 10~15℃, 보관일은 15일이 적당합니다. 배추를 통째로 신문지에 여러 겹 싸서 서늘한 곳에 보관합니다. 보관할 때 배추의 밑동을 아래쪽으로 가도록 보관합니다.

 

손질법

배추 꼭지를 칼로 잘라낸 후 4등분으로 쪼개 흐르는 물에 흔들어 가며 씻어줍니다.

반응형